여드름화장품

[여드름에 좋은 화장수와 추출물]명옥헌코슈메틱

코슈메틱 2010. 7. 13. 11:34

 

 

 

 

여드름피부와 민감한 피부에 좋은 화장수에는 티트리 와 윗치헤이즐이 있다.

자연추출물에는 항균. 항염작용을 하는 어성초, 삼백초, 마치현 등이 주로 쓰인다.

화장수의 역할 역시 매우 중요한데 일반 여드름(청소년기)과 성인여드름에는 조금의 차이가 있다.

성장기에는 충분한 피지가 형성되면서 더욱 모공을 틀어막는 피지층이 곪아가면서(즉, 시간이 지속됨에따라 균이 형성됨) 여드름의 정도가 성인이 되는 시기보다 더 자리를 잡고 있는다.

또한 성인 여드름의 경우 피지는 많지 않으면서도 생리 전 뽀루지(입주위 여드름, 턱 여드름), 좁살여드름(드물게)이 나타나곤 한다.

그래서 여드름제품에는 성인에게 잘 맞는 여드름화장수인 윗치헤이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명옥헌코슈메틱의 여드름제품에는 티트리와 윗치헤이즐 화장수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청소년여드름뿐아니라 성인여드름에 잘 적용되도록 하고 어성초와 마치현의 항균. 항염효과의 차이를 모두 포용하고 있다.

여드름 제품 사용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명옥헌코슈메틱의 여드름제품을 사용해 보시면 여드름피부의 개선 정도를 피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티트리 

Melaleuca alternifolia


별칭 

Ti-tree, narrow-leaved paperbark


식물의 과명(科名)

도금양과(Myrtaceae)


식물의 생태와 원산지

  M. alternifolia는 높이 5~7m까지 자라는 관목 혹은 작은 수목으로, 일반적으로 하나의 몸통 줄기를 갖기도 한다.  티트리(Tea tree) 나무들은 자주 그리고 세게 전정한다.  M. alternifolia는 호주 동쪽 해안의 따뜻하고, 습한 지역에 한정되어 분포하며, 원래 늪지, 배수지와 강둑을 좋아한다. 

  Melaleuca라는 이름은 melos(어두운, 검은)와 leukon(흰)이라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다.  분명희 첫 번째 종에 부쳐진 이 이름은 M. leucadendron 종을 말하는 것으로, 이 M. alternifolia종은 줄기와 측지에는 흰색의 얇은 수피를 가지며, 아래 몸통에는 검은색 수피를 갖는다.  종이수피(paper-bark)라는 일반명은 큰 나무에서 넓은 폭의 끈 모양으로 길게 껍질이 벗겨지는 종이 같은 껍질을 말한다


추출방법

  티트리 오일은 M. alternifolia를 물 혹은 수증기로 증류하여 추출한다.


에센셜 오일의 특징

  티트리 오일은 연한 노란빛을 띠는 녹색에서 거의 투명한 유동성 액체로 따뜻한 매운 향의 방향성 향기가 난다. 


역사적 용도와 전통적 이용법

  호주 원주민들은 티트리의 약효를 오래전에 인식하고, 감기와 두통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잎을 손안에서 간단하게 으깨서, 휘발성 오일을 흡입했다.  티트리란 이름은 1777년 Cook 선장이 처음 사용했으며, 그 당시 괴혈병을 예방하기 위해 melaleuca 또는 Leptospermum의 잎으로 차가 만들어 졌다.  티트리라는 일반명은 Leptospermum와 melaleuca의 여러 종들에 적용된다.

  티트리 오일은 1920년대에 처음으로 호주에서 증류되었다.  오일의 의약적 특성이 얼마 안있어 확인도었다.


  (참고) 약 12개월 전 뉴사우스웨일(New South Wales)의 북쪽 해변에 풍부하게 자생하는 다양한 티트리에서 추출된 에션셜 오일이 나의 주목을 끌었다.  시드니 테크놀로지컬 박물관( the Sydney Technological Museum)의 관장이자 경제 화학자인 W.R. Penfold 박사가 수행한 분석 결과는 티트리가 무독성, 무자극성이며, 살균제로서 페놀보다 11~13배 강하게 나타났다.(리델-워커 계수: Rideal-Walker coefficient).  교통사고 같은 오염된 상처에는 티트리 10%의 묽은 로션으로 닦아내거나 세척할 수 있으며, 녹이는 특성은 상처에 있던 오염물을 흐트러지게 하고 오염물을 가져갈 것이며, 상처 조직은 신선하고 본래의 색을 갖게 될 것이다.  그리고 나서 2.5%액에 담근 드레싱으로 처리하고, 24시간마다 드레싱을 바꿔준다.  그러면 즉시 치유 작용이 일어날 것이다.

  조상주위염(perionychia)은 너무 의기소침하고 너무 빨리 손톱이 빠지거나 기형을 초래하는데 고름을 녹이는 특성이 있어서 이 증상에 티트리 로션을 시험삼아 사용했다.  여기서 결과는 탁월했다.  몇 달 동안 다양한 종류의 치료에 저항했던 감염증은 1주일 못 가서 치유됐다.  손가락을 10% 용액에 적신 린트천(붕대)으로 싸고, 24시간마다 교환해 주었다. 

  큰 한 컵 분량의 따뜻한 물에 20방울을 넣어 가글제로 사용하면, 초기 단계의 인후염을 깨끗하게 해준다.  상인두강을 지나 신체로 유입되는 여러 감염 증상에 탁월한 질병 예방

치유작용

  항미생물, 항진균, 방부, 살균, 반흔 형성, 거담, 살진균, 면역자극, 살충, 신체 기능 자극, 발한


약리 및 임상연구

  티트리 오일의 항균성과 항진균성은 임상 연구를 통해 충분히 입증되었다.  여러 비교시험에서 티트리는 여드름 치료, 손발톱진균 치료에 잠재적 효력을 보여주었다.  손발톱진균은 손톱질환의 일반적인 원인균이다.  6개월간 1일 2회씩 발톱에 직접 바르는 방법으로 1% 크로트리마졸과 100% 티트리오일을 이중맹검시험으로 비교하였다.  그 결과는 임상평가에서 손톱 겉모양과 증상에서 거의 동일한 개선을 보였다.  두가지 약품은 효력과 비용면에서 비슷했다.  티트리 오일은 또한 여성의 질 전염병 효과도 성공적으로 검사되었다.



적용 증상

 

  항균성

  티트리가 세균, 바리어스 그리고 곰팡이균에 넓은 항미생물 활성 범위를 갖는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생식-비뇨계

  티트리는 아구창, 질염, 카타르, 기침, 소양증의 치료에 추천된다.

 

 


  피부관리

  티트리는 여드름, 무좀, 물집, 화상, 입술 헤르페스, 비듬, 포진, 벌레 물린데, 지성 피부, 발진, 무사 마귀, 상처 치료에 권유된다.  Davis는 티트리 원액 한 방울을 사마귀의 중심에 매일 떨어뜨리고 반창고로 덮으라고 권한다.



에너지론

  Holmes는 티트리를 감기몸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추천한다.  감기몸살은 통증을 동반한 호흡기병, 오한 그리고 냉기가 싫어지기 시작하는 특징이 있다.  Mojay에 따르면, 티트리는 방어하는 기를 강화시킨다고 하고, 그러므로 해로운 병균들을 박멸하고 감염 재발을 막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성격적 특성

  Mojay는 티트리 에센셜 오일의 강하고 달콤쌉싸름하며, 풍부한 향기는 마음과 정신에 활력을 주고, 영혼을 고무시키며, 자신감을 북돋워준다.


미묘한 아로마테라피

  티트리 오일은 신체 통증과 싸워야 할 뿐 아니라, 만성질환에 동반하는 피해의식과 나쁜 운명이라는 느낌들과도 싸워야 하는 신체적으로 연약한 개인에게 추천된다.

안전성

  티트리 오일은 무독성, 무자극이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과만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연구자들은 투명한 유리병에 저장된 티트리 오일이 변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티트리 오일의 미량 성분인 파라시멘의 빠른 증가다.  투명한 유리병에 담아 빛에 노출시킨 오일에서 파라시멘 함량은 3%에서 30% 이상으로 증가했다.  오일에서 가장 중요한 항미생물 테르펜-4-올은 트리하이드록시멘탄으로 산화되었다.  이러한 극적인 산화 작용은 적갈색 유리병으로 예방한 오일에서는 좀처럼 나타나지 않는다.  파라시멘은 피부에 통증성 홍반과 부기를 일으키는 잠재적 피부 자극제로 확인되었다.  파라시멘 함량이 높은 산화된 티트리 오일을 피부에 적용하면, 치유가 더디고 광범위한 화학물 화상을 유발시켰다. 

 


 

*여드름 피부 전용화장품(민감성 피부전용)으로 여드름 예방과 개선에 좋은 화장품

여드름 스킨, 여드름 로션은 그 재료에서 우수한 어성초와 삼백초 등의 여드름 치료효과에 탁월한 고급천연재료가 돋보인다.


*항상 촉촉한 눈매를 유지 시켜주는 고급 화장품

EGF아이크림은 도포 후 씻어 내기 전까지 그 촉촉함이 계속 지속되며 밝고 맑은 눈매를 만들어 주어 사용자들로부터 대폭적인 찬사가 있는 제품으로 20g에 30만원하는 아이크림보다 그 우수함이 월등하다는 평이다. 이것이 무 화학 천연화장품의 본질이다.

*피부 트러블과 손상된 피부의 개선 과 재생효능 화장품

EGF재생크림은 손상된 피부개선에 탁월한데 이미 망가진 우리들의 피부는 곧 재생하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화학재료로 만든 화장품을 덧바르면 더 이상 피부는 개선을 못한다. 오히려 손상된 상태에서 더 악화될 뿐인데 무 화학 천연제품을 사용함으로 놀라운 피부개선효과를 바로 볼 수 있는 이지에프 피부재생크림이다.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효자화장품

EGF에센스 역시 기존 여러 에센스의 개념을 파괴한다. 스킨과 로션 도포 후 그대로의 영양에 영양을 더해주어 바로 흡수되며 유분기가 전혀 없는 보드라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피부 메이크업과 공해, 먼지로 찌든 피부를 청결하게 하는 화장품

 클렌징크림은 스크럽으로 인한 각질제거의 폐해를 막고 자연스러운 재료의 클렌징으로 무리한 각질제거와 울긋불긋한  피부손상을 막아주어 깨끗한 피부로 보호해 주는 기능을 한다.

*민감성, 복합성피부와 아토피 피부의 개선효과를 위한 화장품

민감성Recover스킨과 로션(마린콜라겐. 동백오일함유),  민감성피부크림 [아토피 뿐 아니라 모공관리, 각종 피부트러블방지효과]은 아토피피부로 인한 피부질환을 개선시키며 안면홍조, 홍반, 각질 일어남, 가려움 등 모든 피부를 안정적으로 잠재우는 아주 우수한 피부개선크림이다.

*서시옥용산비누(14가지 한방재료로 만든 고급비누), 여드름비누(어성초로 만든 여드름관리비누) [제품문의 070-7644-2286]